독해 강의 들으면서 공부 시작한지 2주가 됐네요
독해 강의의 후기를 써보자면 일단 아주 아주 만족하는 강의입니다
우선 교재가 기존 타교재들과 다른점이 최고로 좋습니다
서점가서 n3독해 교재를 사면 대부분의 교재는
단문 중문 장문 등 나눠진 문제만 딸랑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예리쌤 진짜 학습지 교재는 조금 달라요
우선 단문 문제 풀기전 주제를 파악하는 공부를 하고나서 문제를 푸는 방식입니다
타 교재는 그냥 문제유형만 알려주고 그 다음에
단문 문제 몇개 중문 문제 몇개 이런식으로 단순하게 풀기만 하는데
이 교재는 한 유형마다 어떤식으로 풀어야 하는지 어떤 어휘.문법이 나오는지
예시를 먼저 공부하고 그다음에 문제를 푸는데 이 작은 디테일이
배우는 사람입장에서는 엄청나게 큰 차이로 다가옵니다.
독해 공부 더 하고싶어서 여러 문제집 봤는데 전부 그냥 문제만 덩그러니..
마음에 안들어서 무슨 교재를 더 사야할지 고민될 정도네요.
시원스쿨에서 이런식으로 문법 교재 더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ToT)
교재를 이런식으로 만드시다니 누가 만드신건진 모르겠는데,
분명히 우리처럼 강의를 보고 일본어 공부를 하신분이 만든것같아요
완벽하게 배움의 입장을 이해하고있는 사람이 아니면 이렇게 못만들듯하네요
교재 너무 좋아서 아쉽더라고요 강의 결제 해야만 살수있다니..ㅎㅎ
시원스쿨 대표 n3문법 책으로 만들면 서점에서 참 잘팔리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독해 강의는 제가 들어본 타 강의들 중에 가장 좋습니다
문법 강의에서 디테일이 부족해서 실망한 부분들이 정말 많았는데
예리쌤의 어휘.문자 강의 그리고 이 문법 교재로 모두 커버가될 정도로 너무 너무 좋습니다
문법 강의만 자세하게 보충된다면 예리쌤 n3강의는 정말 완벽하겠네요
예리쌤 강의랑 교재 덕분에 독해 공부가 너무 재미있어서
요즘 눈 뜨면 독해 문제 풀고있네요 :)
시원스쿨 제발 N3독해 책좀 새로 만들어서 출간해주세요(ToT)~!
(추가내용 수정합니다)
이 강의 듣고나서 쇼타쌤 일본어 독해 2탄 공부 같이 하면 너무 좋네요
쇼타쌤 독해 강의 2탄이 N3 난이도네요
예리쌤 독해 강의로 재미 붙이니 다른 독해 강의도 더 재미있어지는 마법이네요
| NO | 제목 | 작성자 | 강의만족도 | 작성일 | 조회수 |
|---|---|---|---|---|---|
| 5,602 |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최유리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1학년 일본어 환급반 6번째 공부 기록 (0)N | 125기 정상* | ★★★★★ | 2026.06.16 | 8 |
| 5,601 | JLPT N4·N5 개념완성 [정하민 선생님]일본어 왕초보탈출 17주차 성공 (0)N | 122기 채종* | ★★★★★ | 2026.06.16 | 5 |
| 5,600 | JLPT N4·N5 개념완성 [정하민 선생님]새학기 1학년 일본어 패키지 환급반 23번째 공부 기록-JLPT N4·N5 개념완성- 셋째주 (0)N | 121기 고동* | ★★★★★ | 2026.06.16 | 5 |
| 5,599 | 테마별로 배우는 기초 일본어 청취 [강은서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2학년 일본어 환급반 9번째 공부 기록 (0)N | 106기 강성* | ★★★★★ | 2026.06.15 | 6 |
| 5,598 | 일본어 왕초보탈출 1탄 [정하민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1학년 일본어 환급반 3번째 공부-LV1마무리 (0)N | 125기 김형* | ★★★★★ | 2026.06.15 | 5 |
| 5,597 | 일본어 왕초보탈출 2탄 [정하민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1학년 일본어 환급반 7번째 공부 기록 (0)N | 124기 이유* | ★★★★★ | 2026.06.15 | 7 |
| 5,596 | 일본어 왕초보탈출 2탄 [정하민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1학년 일본어 환급반 22번째 공부 기록 (0)N | 120기 부연* | ★★★★★ | 2026.06.15 | 7 |
| 5,595 | 일본어 왕초보탈출 1탄 [정하민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1학년 일본어 환급반 4번째 공부기록 ㅡ 공부한지 4주 지났으니 가보자 (0)N | 윤현* | ★★★★★ | 2026.06.15 | 15 |
| 5,594 | GO! 독학 일본어 상황 표현 222 [후지이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1학년 일본어 환급반 18번째 공부 기록 (수강후기) (0)N | 121기 오진* | ★★★★★ | 2026.06.14 | 17 |
| 5,593 | 일본어 왕초보탈출 1탄 [정하민 선생님][시원스쿨 일본어] 1학년 일본어 환급반 5번째 공부 기록 (0)N | 임수* | ★★★★★ | 2026.06.14 | 7 |